기술

알뜰폰 요금제 가입자 천만 명에 달해 2030 세대에 큰 인기 얻어

2021. 7. 11.
반응형

여러분은 한 달에 휴대폰 요금을 얼마나 내고 계신가요? 최근 5G가 도입되면서 기존 요금보다 최소 요금이 두 배 이상 오르게 되면서, KT, SKT, LGU+ 주요 3사 모두 메리트가 많이 사라진 상태인데요.

공시지원금 아무 의미 없어

비교적 비싼 요금에도 주요 3사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고가의 스마트폰을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크고, 이외에 다양한 상품 결합 할인이나 멤버십 등 여러 가지 혜택들이 있죠.

하지만 이제는 공시지원금이 아무 의미 없게 되었는데요. 5G의 경우 최소 요금제가 5만 원 대이며 공시지원금을 지원받으려면 최소 9만 원 이상의 요금제를 6개월 간 유지해야할뿐더러 이후에도 계약기간동안 계속해서 5G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5만 원 대 요금제를 유지해야 합니다.


원래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상관이 없을 수 있지만, 와이파이가 버스나 지하철, 매장뿐 아니라 이제는 시장에도 와이파이가 많이 설치되어 있기에 무제한을 쓸 필요가 점점 사라지고 있죠.

4G 요금제 속도도 충분히 만족스러워

게다가 5G가 도입되었지만 큰 인기를 얻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속도인데요. 분명 속도는 빠르지만 사람의 눈은 한계가 있고 4G로도 이미 최적의 속도가 나오다보니 5G를 이용해봤자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다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주요 3사에 비해 반값밖에 안 해


한편, 알뜰폰 요금제는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는 수준인 3Mbps 속도 무제한 요금제가 겨우 25,000원 대로, 주요 3사가 5만 원 이상을 하는 것에 비하면 절반 정도로 굉장히 저렴한데요. 게다가 16,000원만 내면 화질은 떨어지지만 마찬가지로 1Mbps 속도 무제한에 전화 문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가입자 천만 명에 달해

물론 결합 혜택이나 멤버십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통신비를 결코 무시할 수 없는데요. 때문에 계속해서 가입자가 늘어가는 추세이며 올해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20만 명 정도 늘어 천만 명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2030세대에도 큰 인기를 얻은 알뜰폰

알뜰폰은 초기부터 효도폰과 비슷한 맥락으로 여겨져 40대 이상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30대 미만의 비율은 굉장히 적었는데요. 지난 2017년 알뜰폰 총 사용자의 약 30%를 차지하던 2030세대가 지난 해 하반기에는 10대를 포함해 총 45%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갈수록 알뜰폰의 기세는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주요 3사의 새롭고 혁신적인 정책이 필요해 보이는데요. 현재 주요 3사 모두 4G모델을 계속해서 없애고 있어 5G만 남는다면 차이가 급격하게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freepik.com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