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삼성 갤럭시 S21 FE 8월에 공개 및 출시 예상

2021. 6. 12.
반응형

삼성에서 지난 갤럭시 노트 FE에 이어 작년 12월 갤럭시 S20 FE 버전을 출시하면서 많은 삼성 팬분들의 사랑을 받았죠. 플래그십 성능이지만 단가를 절감하여 매우 뛰어난 가성비로 전 세계에서 많이 팔려 비록 매출 1위는 하지 못했지만 판매량으로는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는데요.

기존 S20 대비 수십 만 원 가량이나 낮은 가격이다 보니 질이 많이 떨어질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을 내놓으면서 다음 세대 FE 버전에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달 일찍 출시한 갤럭시 S21

원래 매년 2월마다 1년 주기로 신제품을 내놓던 삼성이 올해에는 한달 이르게 1월에 갤럭시 S21을 내놓았는데요. 많은 사랑을 받은 갤럭시 S20 FE가 출시한 지 한달 만에 신제품을 출시하자 조금 혼동되는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세대 대비 혁신적인 기술과 하드웨어 탑재로 꽤 인기가 있었는데요. 다만 국내 출시 버전이 스냅드래곤으로 출시되었던 전작과 다르게 삼성의 엑시노스 프로세서가 탑재되면서 조금 비교되는 상황이 벌어졌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1 FE에는 스냅드래곤이 탑재될까?

그리고 해외 버전에서는 성능이 많이 향상된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되면서, 이번 팬 에디션 버전에 스냅드래곤이 탑재될 가능성을 두고 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갤럭시 S21 FE의 스펙은 이렇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갤럭시 S21 FE 스펙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88이 유력해 보이며 램은 S21에 비해 2GB 낮아진 6GB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저장 공간은 128GB 혹은 256GB이며 디스플레이는 S21과 S21+사이인 6.41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해상도와 120Hz 주사율 지원 유무는 아직 유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카메라의 경우 메인 카메라는 아직 유출되지 않았고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 그리고 배터리는 500mAh 상향된 4,500mAh라고 하며 디자인은 펀치홀 카메라는 유지되고 화면 비율은 기존 S21대비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팬에디션 버전도 전작과 마찬가지로 재질과 램 용량, 기능 등으로 원가를 절감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무엇보다 S21의 자동으로 주사율이 조정되는 기능은 보존되어 출시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갤럭시 S21 FE 출시일은?

아직까지 확정된 갤럭시 S21 FE 출시일은 없으나 루머에 따르면 7월에 생산 후 10월 이후에 출시될 것이라고 하는 의견이 가장 유력하다고 보고 있는데요. 다만 하반기 플래그십 제품의 판매시기와 겹치다 보니 조금 이른 8월이나 전작과 마찬가지로 12월에 출시할 것이라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freepik.com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